▷ 저렴하고 깔끔한 더케이 교직원공제회!!
- 저와 신부, 그리고 양가 부모님 등 저희가족은 모두 동시예식은 선호하지 않았어요. 저희가 하객으로 다른 결혼식에 참석했을 때에도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다른 예식이 있어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 이러한 동시 예식은 불편하다는 것을 많이 느껴왔기 때문이에요. .
무조건 뷔페로만 하자!!!!
이 기준만 해도 수원에 있는 많은 예식장이 걸러졌어요
▷ 친절한 곳
- 인간 삶에 있어서 중요한 절차를 치르는 것인데 친절하고 상담을 잘 해주시는 곳이 좋다고 생각했어요.
게다가 처음 해보는 결혼식이라 모르는 것들 투성이라 질문도 많을 수 밖에요..
이에 친절함은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, 직원분들의 태도가 친절하지 않은 곳들도 있었습니다 ㅠㅠㅠㅠㅠ
물론 서비스직이 꼭 항상 밝게 웃고 손님에게 모든것을 맞추어 주고, '네, 네' 만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.
하지만 적어도 내가 정당하게 내 돈을 내고 계약을 하는 파트너의 입장에서 동등하고 공정한 관계는 성립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해요.
이전에 상담받았던 한 두 군데의 경우는 인기가 많은 예식장이어서 그런지 '우리 식장에서 할 거면 하고, 말 거면 말아라. 너희 말고도 다른 예비 부부 많다.' 라는 느낌이 드는 상담을 진행하는 곳들도 있었습니다 ㅠㅠㅠ
그런 곳들은 상담까지는 갔지만 상담하고 나오면서 기분이 상해 배제를 했어요.
▷ 큰 길가, 대로 변에 있는 곳
- 저의 경우에는 양가 중 한 곳이 버스를 대절해서 올라와야 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어요.
그래서 큰 길가와 대로변에 있는 곳이 버스 승,하차 하기에 좋다고 생각했어요.
골목 쪽에 위치한 예식장들, 또는 큰 길가에 있지만 유동인구 및 차량 통행이 너무 많은 곳들을 배제하였습니다.
또한 지하철 역 인근으로 해야 오가기 편할것 같았어요!